본문 바로가기

맛을 찾아서~/지방의 맛

[경남 산청군 맛집] 매콤한 맛이 강한 흑돼지 참소라찜 - 돌담

반응형

경남 산청군 든해솔캠핑장에 갔을 때

꼭 가봐야 할 맛집이 있다고 하여

찾아가 본 식당이 있다.

개인적으로 만족했던 곳이라 소개한다.

▼ 산청 쪽 지리를 전혀 모르긴 하지만...

그래도 접근이 좋은 편은 아니다.

게다가 돌담을 검색하면 2곳 이상 나오다 보니

'단성면 돌담'을 잘 찾아가야 한다.

난 블로거니까 친절한 지도 표시 ㅋㅋ

▼ 산길을 굽이굽이 달리다 보면

아래와 같은 간판을 만날 수 있다.

영업시간 (AM 11:00 ~ PM 8:30) 참고!

▼ 꼭 들어가 보지 않아도

바깥에서 대략적인 식당 모습을 볼 수 있다.

날이 좋으면 야외에서 식사할 수 있는 곳!

▼ 저 멀리 보이는 집이 식당이고,

아래는 요리하는 사장님 모습을 벽화로 만날 수 있다.

▼ 원래 돈소라 라는 이름을

사용하셨던 것 같다.

그리고 특색 있는 메뉴를 그림에서 다 확인해볼 수 있었다. 흑돼지+참소라찜+스파게티면

▼ 식당 상호와 같은 돌담 뒤로

식당 건물이 보인다.

▼ 주차는 식당 앞 2대,

그리고 골목길로 좀 더 올라가면

넓은 공터가 있어 편히 주차할 수 있다.

▼ 식당을 들어가면 왼편으로 보이는

야외 식사 장소 모습

분위기 조타~

▼ 당연하지만 식당 내부에도

자리가 있다 ㅎㅎ

TV 방송에도 나온 듯하다!!!

▼ 돌담 메뉴판

흑돼지 참소라찜, 치킨&해물스튜, 오리떡갈비 등

다섯 가지 메뉴에 다양한 사리를 추가할 수 있다.

게다가 양주/포도주 등 집에 있는 주류 반입도 가능하다고 한다!

▼ 확실히 야외 식사 장소가

좀 더 크고 매력적인 곳이다.

▼ 코로나19 이슈도 있고

뭐 이래저래 나는 포장을 선택했다!

흑돼지 참소라찜 2인분 포장 모습

(치즈는 서비스로 주셨다)

엄마가 음식 싸주신 듯한 비주얼 ㄷㄷ;;;

▼ 직접 그림도 그리고 자필로 적은

음식 레시피를 같이 주셨다.

복사본이긴 하지만 사장님의 정성을 느낄 수 있다.

▼ 레시피에 따라 고기와 육수를

먼저 끓이고 익혀준다.

캠핑장에 돌아와 구이바다에 조리해 줬다.

▼ 신선한 지리산 흑돼지와

참소라찜의 뉴 콜라보레이션~

▼ 참소라도 넉넉하게

들어있는 편이다.

꼬들꼬들하고 오독한 식감의 참소라~

​​

▼ 2번 레시피에 따라

끓는 육수에 소스 양념을 넣어주었다.

돌담 마법의 가루

▼ 고기가 익은지 확인 후

소스를 넣어줘야 한다.

순백의 아름다운 돼지고기~

▼ 양념을 잘 섞어준 뒤

데쳐진 콩나물을 얹어주면 끝~

▼ 아삭한 식감에 풍성함까지 더 해주는

콩나물 사리~

당연하지만 기본 구성입니다.

▼ 산청에 왔으니 근처 마트에서 구입한

산청막걸리와 함께~

▼ 매콤하면서 흑돼지의 쫄깃함과

참소라의 오독한 식감이

조화로운 맛이었다.

▼ 막걸리 한잔 곁들이니

더욱 좋은 식사 시간~^^

▼ 둘이 먹기에 양도 넉넉한 편이고

특유의 맵콤한 맛의 조화도 좋아서

처음엔 이렇게 멀리 가서 사 먹을 일인가.. 했는데

한 번쯤은 가볼만하고 먹어볼 만하다 생각한다.

캠핑장 기준 쫌 멀긴 하지만 난 또 가서 먹을 생각이 있다!

▼ 평소 잘 먹지 않는 참소라를

이렇게 같이 먹을 수 있다는 것도

색다른 미식의 즐거움이다.

▼ 먹기 좋은 크기로 나오는

흑돼지 고기

▼ 돼지비계 부분에 꺼뭇꺼뭇한 털 자국이

간간이 보이는 거 보면

확실히 흑돼지 고기가 맞긴 하다.

▼ 콩나물과 함께 하면

아삭한 식감이 추가되어 맛이 배가 된다!

▼ 개인적으로 무쌈이나 깻잎 같은 걸

함께 주시면 더 좋지 않을까 싶은

그런 조합이었다.

▼ 적당히 건더기를 건져 먹고

서비스로 받은 치즈를 활용하기 위해

라면을 삶아서 사리로 넣어보았다.

원래 식당에선 스파게티로 한다고 하는데 우린 없으니까... 라면으로~

▼ 그리고 그 위에 치즈 투하!

서비스라 양이 아쉽...

▼ 치즈 양은 아쉬웠으나

뿌려진 부분은 걸쭉하게 치즈가 녹아들었다.

▼ 모짜렐라 치즈로 인해

좀 더 담백하게 즐길 수 있었다.

쭈욱~쭈욱~ 늘어나는 시각적 효과도 추가!

▼ 한 가지 음식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무척 즐거웠던 식사 시간!

맛집으로 찾아가기엔 조금 먼 위치에 있어

적극 추천하긴 어렵지만

근처에 갈 기회가 있다면

한 번쯤 먹어보라고 추천해 줄 만한 메뉴인 것 같다.

그래서 내 재방문 의사는 100%

(산청 쪽으로 캠핑을 갈 때 기준 ㅎㅎ)

 

 

경남 산청군 단성면 <돌담> 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