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을 찾아서~/지방의 맛

[하남 맛집] 세분의 대통령을 모신 하남조리장의 특별한 칼국수! - 청와삼대 명이보쌈칼국수 하남점

반응형

코로나를 피해 야외 공원인

하남 미사경정공원을 찾아갔던 어느 주말

근처에 맛집은 엄청 많았지만

왠지 칼국수가 먹고 싶어 검색하여 찾아갔던

청와삼대 명이보쌈칼국수!

맛있었던 기록을 포스팅한다!

▼ 점심시간을 조금 지나서 방문했더니

주차장부터 다소 한산한 느낌이었다.

(다행히도...)

▼ 내부는... 뭐 넓은 공간에 비해

적당한 인원이 식사 중에 있었다.

사람이 모이면 서로서로 불편한 느낌~

▼ 청와대 요리사

이근배 조리장

노태우, 김영삼, 김대중 대통령

총 세분을 모신 이력을 가지고 있었다!

다들 면식을 즐겨 하셨던 것 같다...ㅎㅎ

▼ 야외(?)에 넓은 단체 공간도 있었는데

이날은 운영하지 않았다.

▼ 가격은 저렴하다곤 할 수 없고

그냥 요즘 가격~

▼ 칼국수를 주문하니 기본으로 나오는

애피타이저 보리밥~

▼ 국수에 잘 어울리는

겉절이 김치

▼ 시원하고 상큼한 맛이 좋은

열무김치

▼ 파전을 주문하였더니 찍어 먹으라고 나온

간장 소스~

▼ 보리밥 비빔용 고추장, 참기름 등은

테이블 위에 미리 준비되어 있었다.

▼ 따끈~한 보리밥에

고추장을 푹~

 

▼ 고추장만 비비면 아쉬우니까~

열무김치 추가!

▼ 심플하지만 맛깔스럽게

열무 보리 비빔밥 완성~!

▼ 칼국수 등장 전

훌륭한 식전 식사!

식전 입가심이 아닌 식사인 게 함정 ㅋㅋ

▼ 메인 메뉴를 맛있게 먹기 위해

한 숟갈만 먹으려고 했는데...

그게 되나!!!?

▼ 칼국수와 잘 어울리는 기름진 메뉴

해물파전 등장!

▼ 해물이 뭐 엄~~청 많진 않은데

그래도 적당히 들어가 있다.

▼ 튀겨지듯 바삭하게 나온 파전

▼ 피자 조각처럼 예쁘게 잘라 나온다.

▼ 아이들하고 같이 먹으려고 했는데

밀가루, 계란 반죽보단 파가 더 많은

이름에 충실한 파전이기에

어른들이 먹기에 좀 더 어울리는 메뉴

자극적이지 않고 맛이 좋았다.

▼ 나의 최애 메뉴

들깨칼국수

국물이 넉넉해서 좋았당~♡

▼ 아이들에게 밥 말아(?) 주기에도

무척이나 좋은 메뉴

▼ 찐~하고 구수한 들깨 국물!

▼ 두 명의 아이에게 나눠줘도

충분히 어른 하나가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양은 넉넉한 편이다.

▼ 아내의 최애 메뉴

바지락칼국수

▼ 시그니처 메뉴답게

바지락은 엄청 넉넉하게 들어있었다.

▼ 맑고 개운한 국물...이지만,

아이들이 먹기엔 다소 칼칼한 매운맛이

숨어있으니 필히 참고!

덜어줬으나... 맵다며 안 먹는 아이들...ㅠㅠ

▼ 그럼 우리가 다 먹을 수 있네~~ ㅎㅎ

뜻밖의 럭키!

▼ 칼국수는 겉절이와 먹으면

정말 궁합이 좋다!

▼ 열무김치는...

찰떡까진 아니지만 잘 어울리는 편이다.

▼ 확실히 들깨칼국수보다는

바지락칼국수+겉절이 조합이 좀 더 익숙하고

입에 착 감기는 맛이 있다.

▼ 바지락이 넉넉한 건 좋지만...

해물짬뽕의 홍합처럼

발라먹기 번거로운 것도 있다.

그래서 나는 미리 다 까놓고 먹는 타입!

▼ 종종 보이는 황태의 흔적

그래서 좀 더 개운함이 좋은 느낌~

▼ 식사를 마치고 계산하려고 보니

코로나로 인해

'하남이'가 안내하고 있는 문구를 볼 수 있었다.

손님도, 업주도 다 힘든 시기... 다들 힘내요~~

▼ 그리고 들어올 땐 놓쳤는데

간식 뽑기 기계와 밴딩 머신도 볼 수 있었다.

아이들 용돈 뺏는 머신~~

▼ 외부엔 비행기와 오토바이

2개의 놀이기구도 있었는데

현재는 운행하고 있지 않았다.

▼ 차 타고 나가려다 본

직접 손 만두를 빚고 계신 모습...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만두를 먹어봐야겠다!

맛은 뭐... 워낙 유명해 보이는 집이라

당연히 맛있었고,

전체적인 서비스나 분위기도 좋은 편이었다.

주변에 다양한 맛집이 있지만

칼국수와 손 만두가 먹고 싶을 땐

부담 없이 찾아가도 좋을만한 곳이다.

재방문의사 100%

 

 

 

하남 <청와삼대 명이보쌈칼국수> 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