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을 찾아서~/진주의 맛

[진주 맛집] 진주하면 생각나는 냉면 맛집 - 하연옥(본점)

반응형

어느 덧 2년 차에 접어들고 있는 진주 생활

수많은 맛집을 다녀봤지만

외지에서 온 손님들 모시고 꼭 찾게 되는 곳은

하연옥이 유일한 것 같다.

(맛이야 다들 있지만... 뭔가 진주하면...냉면 ㅋㅋ)

▼ 평소에도 가끔 오는 곳이지만...

맛집 소개차 또 찾게된

하연옥 본점!

작년에도 하연옥 포스팅을 올렸는데... 사진 구도가 너무나 똑같아서 개깜놀;;;;

▼ 냉면에 유익균까지 들어있다는

하연옥 홍보 현수막

뭐 없는 것보다야 좋겠지....

▼ 주말 오후 1시가 좀 넘은 시간이었는데

주차장은 차로 가득가득했고

다행히 대기 장소엔 사람이 많지 않았다.

대기 장소 규모만 봐도 맛집 느낌 물씬...

▼ 사장님? 가족? 으로 추정되는 어르신께서

대기 번호를 나눠주고

방송으로 불러주신다.

꼭 오는 순서가 아닌 인원에 맞춰 섞어 불러주시니 참고!

▼ 3층 짜리 본관에 별관까지 있어

대기가 있어도

그리 오래걸리지 않아 입장할 수는 있다.

오늘은 본관 3층으로 입장~

▼ 본관은 주로 2층만 가봤는데

인원이 많다보니 3층으로 처음 안내받아 봤다.

인테리어에 무척 신경쓴 티가 나는 본관 3층 모습

▼ 큼직 큼직한 통유리로 개방감도 좋고

진주 시내 바라보며 냉면을 흡입할 수도 있다.

진주 시내 뷰~

하연옥 메뉴판

냉면에 육전이 메인이었는데

메뉴가 하나씩 하나씩 늘어나는 모습...

미국산이라 돌판 소 참 갈비는 안먹어봤고, 다른 메뉴는 다 평균 이상으로 맛이 좋았다.

▼ 육전을 주문하니 같이 나오는 밑반찬들...

식전에 입맛을 돋궈주는 샐러드부터~

냉면 양이 워낙 푸짐하여 리필은 안해봤는데 해주지 않을까...

▼ 역시나 육전 곁들이 메뉴

소선지국밥의 국물

서비스 메뉴 치곤 건더기며 양이 훌륭하다! 맛도!

▼ 하연옥의 시그니처 메뉴

육전 등장~!

부드러운 식감에 애들도 어른도 다 좋아하는 메뉴다. 개인적으로 대표 메뉴라 생각함!

▼ 하연옥의 두번째 시그니처 메뉴

비빔냉면!

약간 촉촉하게 육수가 담겨 나온다.

▼ 역시나 대표메뉴 중 하나인

물냉면!

냉면 마다 육전 고명이 올려져 있는 것이 포인트~

▼ 사용법이 그려져 있으나

다들 사용에 어려움을 느꼈던

겨자, 식초 소스통 ㅎㅎ

완전히 뒤집어서 짜줘야 한다.

▼ 아이들 먹이려고 주문했던

어린이 함박 스테이크

어린이가 붙는 메뉴이지만 가격은 어린이스럽지 않다.

▼ 비빔냉면은 면수를 같이 내어주신다.

면수라기 보단 육수에 더 가까운 짭쪼름한 맛~

▼ 지리산 흑돼지 맑은곰탕도 같이 주문했는데

사진으론 못 담았다 ^^;

맛은 역시나... 좋았다.

하연옥에서 실패하는 메뉴는 없다.

▼ 이런류의 밑반찬은 처음 받아봤는데...

아마도 지리산 흑돼지 맑은곰탕을 주문해서

나온게 아닌가 추정해본다.

아무튼 콩나물 무침~

▼ 김치도 육전, 냉면만 주문했을 땐

볼 수 없었던 밑반찬이다.

맑은곰탕 친구로 추정...

▼ 정말 특이했던... 번데기볶음(?)

개인적으로 불호라서 안먹었지만 어른들은 좋아하셨던...

▼ 고사리 나물 무침도 함께 나온다.

나름 밑반찬은 잘 나오는 편이라 생각된다.

▼ 맑은 곰탕을 흐리게 만들어 줄...

매운 고추, 새우젓

손 많이 가는 메뉴 ㅎㅎ

▼ 보통 냉면만 해도 혼자 다 먹기에 좀 많은 편인데

이렇게 풀코스로 먹다보니

엄청나게 양이 많은 편이었다.

1인 1메뉴 주문이 원칙이라 주문을 다 하긴 해야하지만

잘 안배해야 다 먹고 나올 수 있다.

음식버리면 아까우니까~

어른들 모시고 간 자리라

사진을 많이 못 찍어 좀 아쉽지만...

그래도 내 추억은 소중하니까 기록해본다.

진주에서 택시를 타거나 현지분들에게 물어봐도

이구동성으로 추천해주는 냉면, 육전 맛집~!

하연옥 본점의 재방문 의사는 100%

 

 

진주 <하연옥-본점> 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