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을 찾아서~/진주의 맛

[진주 충무공동 맛집] 중식 잘하는 혁신도시 맛집 - 촌놈의짬뽕(촌뽕 본점)

반응형

바쁜 3~4Q 일상으로 포스팅이 늦어지고 있다.

다시 퐈이팅~!!!

캠핑 갔다 돌아오던 주말 오후 시간

늦은 점심을 해결하러 충무공동 촌뽕을 찾았다.

▼ 촌뽕이란?

촌놈의짬뽕 줄임말로

정말 아무 기대 안 하고 포장해서 먹은 적 있는데

기대를 뛰어넘는 맛에 혼자 단골 삼은 맛집이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게 함정 ㅋㅋ)

100% 한우사골 육수 사용(짬뽕), 국내산 등심(탕수육), 직접 키운 최고급 밤(응??) 사용 (짜장)

▼ 촌뽕 본점이라고 하는데

주방 돌아가는 모습을 보니

사장님의 노하우가 엿보이는 느낌이다.

우왕좌왕하지 않고 음식별 준비가 착! 착! 이루어지는 모습!

▼ 촌뽕 메뉴판

가격은 뭐 그냥 국룰급 수준

서울이던 진주던 이제 가격은 비슷비슷하다.

▼ 기본 찬이 한방에 제공된다.

역시나 그릇 3개 사용할 걸 1개 사용으로 끝내는 노하우 ㅋㅋ

▼ 뭐 얼마나 쓸지 모르겠지만 와이파이도 제공되고,

단무지는 두 번째부턴 셀프라고 한다.

셀프 서빙은 나름 보편화되어 있다.

▼ 식당이나 술집 운영할 때 컵 닦는 것도

꽤나 손 많이 가는 일이라고 하던데

촌뽕에선 종이컵으로 제공된다.

환경을 생각하면 안 좋지만... 인건비를 따지는 운영적인 측면에선 합리적일 수 있다.

▼ 아이들 먹이려고 주문한

해물볶음밥 + 짬뽕 국물

누가 봐도 해물볶음밥이라는 걸 알 수 있는 플레이팅

▼ 해물이 나름 큼직큼직하게 들어가 있다.

보이는 부분 외에도 넉넉히 들어있다 ㅎㅎ

▼ 짜장 소스는 딱 맞게 제공되는 수준

좀 부족한가 싶었는데 비벼보니 딱 맞았다.

▼ 찐~ 해서 좋았던 짬뽕 국물

찐~ 해서 부담스럽지만, 또 찐~ 해서 좋다 ㅎㅎ

▼ 건지는 안 주는 건가?? 싶어 들어보니...

당연히 들어있었다!

▼ 아이들을 위한 식기도

요청 시 따로 가져다주신다.

요청 시~

▼ 요즘은 중식당도 음식 간을

너무 짜지 않게 하는 편인 것 같다.

촌뽕도 마찬가지였는데

아이들 먹이기 부담스럽지 않아 좋았다.

영원한 아이들의 친구 볶음밥

▼ 밥맛도 좋고, 간도 좋고,

양도 넉넉한 편

가격은... 해물밖에 없으니 그냥 인정~

▼ 중(中) 짜 칵테일 새우 정도 크기가

들어가 있다.

그래서 식감이 좀 더 좋은 편이다.

▼ 일전에 포장해서 먹었다가

뿅 가게 맛있었던 해물 짬뽕

근데 비주얼이... 그때와 조금 달랐... (이유는 아래쪽에)

▼ 진심 껍질 다 벗겨서 주는 홍합

너무 좋다!!!

가끔 해물 짬뽕 시키기 싫은 이유에 홍합 껍질 까야 하는 것도 포함된다.

▼ 해물뿐 아니라 고기도 같이 들어간다.

그것이 내가 좋아하는 이유~ (Feat. 고기 육수)

▼ 가리비 같은 것을 들었는데...

왜 내용물은 새우가...

해물이 풍부하다고 보면 된다.

▼ 이것이다!!

원래 포장 땐 전복이 메인으로 보였는데

안 보여서 찾아보니 밑에 깔려있었다.

▼ 생각난 김에 찾아본

해물짬뽕 포장 Ver.

홈 캠핑한다고 캠핑 용품 꺼내 데워먹었닼ㅋㅋㅋ

▼ 암튼...

면은 평범한 편이지만,

다양한 재료가 넉넉하게 들어가 있어

국물 맛이 확실히 좋다.

심하게 텁텁하지 않고 맑은데 맛이 괜찮았다.

▼ 4명 이상 모이면 무조건 주문해야 하는

탕수육

메뉴를 넉넉하게 시켜서 아마도 1인 탕수육을 주문했던 것으로 기억

▼ 딱 봐도 튀김 옷이 두껍지 않아 보인다.

튀김옷이 두꺼우면 튀김 색 잔뜩인데 여긴 고기가 더 많이 비친다.

▼ 이곳은 홀에서 주문해도

찍먹으로 제공된다.

국룰은 홀에서 먹으면 부먹, 배달은 찍먹

▼ 딱 봐도 튀김은 거들었을 뿐이라는 게

육안으로 확인된다.

▼ 고기가 꽤나 큼직하게 씹힌다.

겉바속촉

▼ 보통 젤 먼저 나오는데...

가장 늦게 나왔던 짜장면

▼ 역시나 평범한 면

▼ 그냥...

후루루루루룩 먹고 싶은 그런 짜장면 맛이다.

▼ 짜장면이야 워낙 대중적이고

보편화돼서 맛에 큰 차이는 못 느꼈다.

평범 평범

▼ 아이가 둘인데

거의 1인 1메뉴로 주문한 모습 ㅋㅋㅋ

먹을 것은 늘 넉넉하게 하라는 우리 부모님의 말씀 실천했다.

▼ 그래도 내 입맛에 짬뽕이 잘 맞았다.

마지막까지 넉넉하게 보이는 해물

▼ 충무공동에 차돌 짬뽕 맛집도 있는데

촌뽕과 도원은

늘 나를 고민에 빠지게 만드는 중식당이다.

내 기준입니다.

▼ 짜장면은 대부분 다 맛있으니 패스

ㅎㅎㅎ

짜장아 미안~

▼ 역시나 다 먹지 못하고

남은 탕수육은 포장을 했다.

소스까지 알차게 담아주시는 센스~

진주 충무공동에서 나름 고퀄의 맛을 내는

촌뽕(촌놈의짬뽕)

배달이나 방문 모두 만족스러웠다.

특히 이름처럼 짬뽕이 가장 맛있는 편이고,

탕수육도 수준급이다.

재방문 의사 100%

 

 

 

진주 충무공동 <촌놈의짬뽕> 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