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을 찾아서~/진주의 맛

[진주 평거동 맛집] 망치로 찍어낸 수제돈까스 - 망치공장

반응형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시끄러운 요즘이다.

그래도 먹고사는 일은 멈출 수 없기에~

주말에 다녀왔던 돈까스 맛집을 소개한다.

(코로나19 이슈 전에 다녀왔는데

바쁜 일상으로 포스팅이 늦었...)

 

▼ 평거동엔 맛집이 참 많이 보인다.

지난번 다녀왔던 홍땡돈까스를 재방문하려다

망치공장도 주위 평이 좋길래 찾아가 봤다.

 

사진 속 숨어있는 1호를 찾아라~!

 

▼ 망치공장이라 토르 천둥의 망치를

입구에 진열해두었다.

추가로 THOR 원형 바스켓도...ㅋㅋ

 

토르 천둥의 망치에서 THOR까지... 생각의 흐름 ㅎㅎ

 

▼ 주말엔 늦은 점심을 먹으러 가는 일이 많다 보니

브레이크 타임도 꼭 체크하는 편이다.

판매자와 소비자가 상생하기 위해 필요한 브레이크 타임 체크~!

 

 

 

▼ 망치공장의 메뉴판

수제돈까스, 판/비빔모밀, 비빔만두, 돌우동 등의

구성으로

무척 심플한 편이다.

 

집중과 선택하기 좋은 메뉴 구성

 

▼ 홍익돈까스와 마찬가지로

남은 음식 셀프 포장이 가능하다.

(그만큼 양이 푸짐하다는 뜻이기도 하다)

 

돈가스...ㄷㄷㄷ

 

▼ 다양한 메뉴를 각자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셀프 코너

밥, 수프, 돈까스소스, 후르츠칵테일 등이

무한 제공된다.

 

아이들이 후르츠 칵테일을 무척 좋아했는데 편하게 먹일 수 있어서 좋았다.

 

▼ 수제 돈까스 등장~!

사진 찍느라 아내가 주문하였는데

처음엔 우와~ 했으나... 가격을 확인해보니

뭐 그럭저럭 합리적인 수준이라 생각했다.

 

그래도 역시 무지막지하게 큰 편이긴 하다.

 

▼ 맛이 좋았던 수프

아이들 주려고 떠놨는데 내가 다 퍼먹었...

 

 

▼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았던 돈까스 소스

단무지와 김치는 안먹어봤...

 

 

▼ 손바닥이라도 올려놓고 찍어볼걸...

사진으로는 표현 안되는 돈까스 크기

 

 

▼ 매우 바삭해 보이는 겉면

겉바속촉의 원조는 돈까스가 아닐까...

 

 

▼ 편하게 먹기 위해 집도를 시작한다.

돈까스 크기가 있기에 나이프가 아닌

가위질로 잘라줘야 한다 ㅎㅎ

 

자르기 위해 들어주니 크기가 좀 표현된다.

 

▼ 이것도 꼭 먹어야 한다며 주문한

비빔만두

 

 

▼ 그냥 냉동 만두(처럼 보이는)에

매콤 달콤한 소스가 얹어져 있는데

개인적으론 제일 맛있게 먹었던 메뉴이다.

 

 

▼ 만두가 특별하진 않았지만

플레이팅이 예뻐서 보기에는 좋았다.

 

 

▼ 만두 사진 찍는 사이

먹기 좋게 잘라놓은 돈까스

 

 

▼ 두께감이 좀 얇아 보이지만

씹는데 거부감이 들거나 하진 않았다.

딱 먹기 좋은 두께감

 

 

▼ 국물이 생각나서 주문했던

돌우동

 

 

▼ 넣어 먹어도 되고 그냥 먹어도(?) 되는

쑥갓, 삶은 달걀, 유부초밥

 

예쁜 플레이팅에 넘나 맘에 들었던 메뉴~ 맛도 좋았다!

 

▼ 가격대비 훌륭한 맛과 양이다.

 

비주얼은 두말하면 잔소리!

 

▼ 어른 둘, 아이 둘

넷이서 3개 메뉴를 시켰는데

양은 부족하지 않았다.

 

모밀을 제외한 대부분 메뉴를 주문하였다!

 

▼ 우동 위에 있던 쑥갓이랑 달걀은

국물 속으로 풍덩~

 

쑥갓 특유의 향과 풍미를 같이 즐길 수 있다.

 

▼ 유부 주머니도 들어있다!

 

나도 좋아하는데... 애들에게 양보...ㅠㅠ

 

▼ 돈까스 소스가 자극적이지 않아서

계속 찍어 먹었다.

 

개인적으로도 나트륨을 줄이려 노력 중이지만, 아이들 먹일 땐 더 예민해지는 편이다.

 

▼ 최애 메뉴~ 비빔만두!

 

이건 애들이 안 먹으니까 와이프랑 둘이 독식~

 

▼ 자꾸만 손이 가는

새콤달콤한 소스 맛이 일품이다.

 

 

▼ 만두는 사실 별 특별한 게 없다.

 

양념과 하나 되었을 때 더욱 특별해진다.

 

▼ 아이들이 잘 먹어준 곳은...

아무래도 다음에 또 찾게 되는 편이다.

 

 

▼ 후르츠 칵테일을 준비해둔 것에

박수를 보낸다!

 

무제한으로 제공~

 

근처에 있는 홍땡돈까스와

정말 비교가 많이 되는 망치공장

나는 홍땡돈까스에 한 표를 줬고,

아내는 망치공장이 좀 더 나은 것 같다고 했다.

가족 외식으로 방문하기에 두 곳 다

실패 없는 식사를 할 수 있을 것이라 감히 예상한다.

재방문 의사 100%

 

<진주 평거동 망치공장 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