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생활/캠핑 기록

[캠핑일기 프롤로그] 캠핑일기 쓰려다 되돌아본 - 캠핑의 시작...

반응형

 

 

캠핑의 시작...

처음엔 캠핑이 뭔지도 모르고 관심도 없었다.

큰 아이가 생기고 한강 나들이 정도 다니면서

돗자리 펴고 앉았을 때,

다른 사람들이 치고 있는 텐트를 보며

"와~ 저런 거 있음 좋겠는데~?"

하는 수준이었다.

▼ 트렁크 뒤에 싣고 다니던

아리따움 사은품 돗자리 깔고

그냥 앉을 수 있는 게 전부였던 시절...

셋이 다 앉기만 해도 꽉 차는 돗자리 ㅋㅋ

 

▼ 언제부터 한강에

이렇게 많은 텐트들이 있었나 싶었던

2016년의 봄

 

▼ 땡볕에 돗자리만 깔고 있기엔

햇볕도 따갑고 공간도 좁았기에

엄청난 검색 끝에 구입했던

라푸마 럭스쉐이드(그늘막 텐트),

그리고 블랙야크 미니 뱀부 테이블

텐트 삐딱하게 친 거 보소... ㅋㅋㅋ 이 땐 이 정도만 있어도 어디든 가서 쉴 수 있을 것만 같았던 시절이다.

 

▼ 얼마 지나지 않아 바닥 생활이 불편하여

의자도 추가 구입했다.

콜맨 레이 리클라이닝 체어,

라푸마 폴딩 체어

아마 이때부터 '언젠간 캠핑을 하고 싶다'라는

생각을 했던 것 같다..

두둥! 그 사이 2호 추가~!!

 

▼ 잠수함 한강, 여의도 한강, 반포 한강 등...

참 많이 많이 다녔었었다.

근데 저 스벅 돗자리 어디 갔지...

 

▼ 그러던 중 위오 창고 대방출 세일에

덜컥 구입해버린 돔 텐트~

위오 쉐이드돔 260

피칭도 쉽고, 자립되고, 디자인도 예쁘고,

넓이/높이도 마음에 들고,

가격도 나름 무척 착하게 구입해서 만족스러웠던 제품!

아직도 보유하고 있으며 나들이 필수템이다~

 

▼ 역시나 특가로 구매했던 갬성템

위오 롤테이블 L

그리고 평소 집에서 애용하는

스노우라인 경량 릴랙스 체어,

위오 BBQ 체어

V60 계약하고 받은 VOLVO 돗자리... (돗자리도 꾸준히 바뀌고 있다 ㅋㅋ)

 

▼ 진주로 이사 와서도

초전공원, 사천공원 등에서

알차게 잘 사용하며 다녔다.

앞뒤, 좌우, 천장까지 개방되어 공간감, 개방감이 무척 훌륭한 쉐이드돔 260!

 

▼ 나름 나들이 기본 세트 구성!

텐트 안에 위오 우드 스툴 추가~^^

 

▼ 그렇게 지내던 2018년의 가을날...

캠핑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형님의 초대로

용인 나인힐스 캠핑장을 찾았다.

 

▼ 아이들은 밖에 나오니

과자도 먹고 마냥 즐겁다.

 

▼ 조금 늦게 도착하여 피칭 과정을 다 보진 못 했지만

그래도 처음으로 ‘캠핑이 이런 거구나~’를

직접 보고 경험하였던 날...

 

▼ 나름 몇 번 다니고 체계도 잡혔던 형님네는

직접 요리도 해 드신다!

메뉴는 대하구이+바지락술찜

 

▼ 길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우리도 의자 정도는 챙겨가서 함께해보았다.

 

▼ 그렇게 산속의 밤까지 경험해보고

불멍이라는 것도 첨 해봤던 시간...

의외로 불멍 잘하고 있던 2호

 

▼ 그렇게 꾸준히

캠핑을 꿈꾸며 지내던 어느 날...

그때 그 형님이 강화도에서 캠핑 중이니

놀러 오라며 다시 초대를 해주셨다.

이때가 20년 3월쯤, 코로나 초기이고 가장 유행했을 때라 강화도 입구 체온 검사로 2km 가는 데 2시간이나 걸렸었다 ㅡㅡ

 

▼ 그렇게 우여곡절 끝에 도착한

강화 마리원 캠핑장!

 

▼ 1년 사이 장비 대격변이 일어난

형님네 텐트

텐트는 노스피크 옐로우스톤, 신일 팬히터 등등 싸악~ 바뀌었다!

 

▼ 뭔가 난민에서 감성 캠퍼로 업그레이드된 것 같은

사이트 구성~

 

 

 

 

▼ 이 날 처음 터널형 전실 텐트가 뭔지 알게 되었고,

마침 소나기가 내려서

전실 텐트의 장점도 느껴볼 수 있었다.

잠자는 공간은 이너텐트 안에 따로 제공된다!!! 게다가 무척 넓다!!!

 

▼ 플렉시블 LED 타프 조명에

타프팬도 머리 위에 돌고 있고

완전 신세계 ㅋㅋ

 

▼ 그날 가장 멋져 보였던 부분은

전실 TPU 창

카페 공구로 작업했다고 하는데

시인성이 무척 훌륭해서

유리창 부럽지 않은 개방감을 보여주었다.

한눈에 뿅~ *_*

 

▼ 형님네 텐트 구경을 마치고,

잠시 캠핑장 주변 탐색을 해보았다.

당시 형님의 강추 제품이었던

노스피크 A7

죽는 각 없는 터널형 패밀리 전실 텐트의 끝판왕!!!

 

▼ 실로 어마무시한 크기에 놀랐다.

근데 뭔가...

예쁘지 않아...

색상도 너무 어둡고,

당시엔 비닐하우스처럼 보였다.

근데 저 뒤에 예쁜 건 뭐지...??

 

▼ 당시엔 브랜드도 낯설었던

에르젠 라운지쉘터 S4

색상도 예쁘고 내부에서 간편하게 지낼 수 있는 것 같아

한동안 계속 머릿속에 맴돌았던 제품이다.

(카페 공구로 구입해야 하고

금방 품절되는 제품이라 빠른 포기함)

S3인지 S4인지 정확하지 않다...

 

▼ 뭔가 텐트보다 차를 이용해서 한다는 점이

매력적이었던 차박텐트

그러나 우린 4인 가족이므로 패스~

한때 꿈만 꿔보았다.

 

▼ 캠핑장 오면 좋은 점,

애들은 알아서 다른 아이들과 어울려 잘 논다.

추가로 아무래도 도심보단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되는 것도

무척이나 크게 와닿았다.

아직도 현재 진행형이지만... 당시엔 정말 크게 와닿았다.

 

▼ 2층에서 내려와 올려 본

마리원 캠핑장의 모습

캠핑장이라는 게 이렇게 깔끔하고 좋구나...를 느꼈던 장소!

 

▼ 정말 코로나19 확산 초기였던

2~3월은 밖으로 외출도 못하고

마스크도 하루 종일 써야 하는 걸 적응해야 하는 등...

무척 힘든 시기였는데

이렇게나마 나와있으니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너무나 힐링 되는 시간이었다.

 

▼ 반년 전보다 캠핑의 매력을

좀 더 깊게 들여다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 토치를 써본 적도 없고,

불 피우는 게 뭔지도 몰랐는데

장작 쌓기와 불멍하는 것도 경험하였다.

 

▼ 집에만 있던 아이들(게다가 아들 둘)도

캠핑을 신기해하고 즐거워한다.

 

▼ 날이 좀 습했는지...

장작에 불 붙이기 좀 힘들었지만

그래도 성공~!

 

▼ 손님 온다고 치킨도 포장해 오시고,

어묵탕에 삼겹살까지 준비~!

 

▼ 밖에서 먹는 밥은 맛있는 법~

아이들도 엄청 잘 먹는다.

 

▼ 입이 짧은 아이들인데...

양손으로 어찌나 잘 먹는지 ㅋㅋ

 

▼ 첫째는 이제 혼자서도 잘 먹는다.

 

▼ 이왕 낳은 아들 둘이니

캠핑을 같이 하며 뭔가 모험, 경험을

나눠주고 쌓아주고 싶은 마음도 들었다.

이거슨 자기합리화

 

▼ 아이들 밥 다 먹였으니

이제는 어른들 시간~

운전하고 돌아가야 해서 술은 못 마셨다... 흑흑 ㅠㅠ

 

▼ 보채는 아이들에게

휴대폰을 나눠주니 조용하다 ㅎㅎ

 

▼ 알리에서 직구했다며

새로 꺼내 보여주시는 가스 랜턴

많이 밝진 않지만 벌레가 꼬이지 않고, 갬성갬성하다.

 

▼ 깊은 산속은 아니지만

그래도 어둠이 금방 찾아온다.

이때부터 시작되는 불멍 타임~

 

▼ 아이들 지루할 틈이 없이

스파클러를 꺼내서 하나씩 쥐어주신다.

 

▼ 진지하게 캠핑을 시작하면 좋다며

브리핑하는 형님, 누님...ㅋㅋㅋ

나는 하고 싶었으나 아내는 딱히... 이때까진 그랬다~

 

▼ 전실 TPU 창은 정말...

신의 한 수!

막혀있는 텐트보단 훨씬 활용도도 높고

정말 개방감이 훌륭하다.

그렇지만 나는 지금 TPU 따위 없는 면 텐트를 쓰고 있다 ㅋㅋ

 

▼ 삼삼오오 모여서 여기저기

뛰어다니고 기웃거리는 아이들

다른 텐트는 되도록 가지 말라고 얘기해 주지만... 그게 뭐 쉽게 지켜지진 않는다. 그렇다고 묶어둘 수도 없는 법이고...

 

▼ 초대캠에 보답하려

커피와 조각 케이크를 사 갔었는데

이것저것 먹다 보니 뒤늦게

디저트로 꺼내게 되었다.

 

▼ 시끄러운 아이들 묶어두는 덴

스파클러가 최고 ㅋㅋ

 

내 캠핑일기를 기록하려다 문득,

내가 언제 어떻게 캠핑에 발을 담그게 되었는지

궁금하여 꺼내본 지난 사진들...

코로나19 덕분에 좀 더 빨라지고

선명해지긴 했으나

이렇게 오래전부터

장비를 구입하고 준비했다는 걸 기록해놓고 싶었다.

다음 포스팅은 드디어 시작된 우리 가족 첫 캠핑이야기~

개봉박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