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생활/캠핑 기록

[캠핑일기 #09] 김삿갓 계곡을 품은 모든 것이 좋았던 그곳 - 히어리 캠핑장

반응형

여름 캠핑이 끝나갈 무렵인 9월

강원도 계곡으로 가족 동반 캠핑을 가기로 하고

영월 히어리 캠핑장을 예약하였다.

 

진주에서 거리가 꽤 되는 곳이지만

일단 가보자며 출발~!

 

강원도는 꽤 많이 다녀봤는데

영월의 멋진 산새와 절경을 보고 나서

한눈에 반하였고

그 즐거웠던 기억을 소개한다!

 

 

 

▼ 강원도 영월 히어리캠핑장

예약 관련 - https://c11.kr/nzxr

 

네이버 예약 :: 히어리캠핑장

안녕하세요 사람과 자연이 아름다운 히어리캠핑장을 찾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김삿갓계곡은 강원도 영월과 경북 영주시, 충북 단양군 세 지역이 경계를 이루고 있는 지역에 조선시대

booking.naver.com

 

 

▼ 실시간 오픈 카톡 - http://pf.kakao.com/_zpdxoj

 

히어리

강원도 영월군 김삿갓면 김삿갓계곡 ♡캠핑, 글램핑, 풀빌라♡

pf.kakao.com

 

 

 

히어리캠핑장의 배치도

중앙 펜션/관리동을 사이에 두고

1/2 캠핑장으로 나누어진다.

출처 - 히어리캠핑장 카페  https://cafe.naver.com/bugsvalley

 

 

▼ 전체 배치도로 보면

공간이 다소 작아 보일 수 있으나

꽤나 큰 규모를 자랑한다.

히어리 1캠핑장의 상세 배치도

글램핑장 및 카라반은 사용자는 이쪽을 이용한다.

 

 

히어리 2캠핑장의 모습

계곡 입구 및 수영장이 있는 곳으로

개수대/화장실/샤워장

주요 편의시설을 이용하기엔 2캠핑장이 좋다.

배치도엔 없으나 미니 동물원(토끼, 닭)도 있다.

 

 

히어리캠핑장에서 가져온 사진들...

구간 구간 해먹이 설치되어 있다.

상태는 저렇게까지 좋진 않았다.

 

 

▼ 신식 건물로 깔끔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관리동의 모습

장작 및 기본적인 용품들을 판매한다.

 

 

▼ 정말이지 무척이나 깔끔한 모습

 

 

▼ 호텔 수영장 부럽지 않은

히어리캠핑장의 수영장

선베드도 설치되어 있고 펜션 고객들이 접근하기 좋게 자리하고 있다.

 

 

▼ 물이 깊은 편이라 유아가 이용하긴 어렵고

튜브를 이용하거나 주로 초등학생 이상 아이들이

신나게 놀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수영장을 운영하는 캠핑장은

대부분 디테일한 안전수칙을 요구하는 편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

 

 

 

여기서부턴 내가 찍은 사진 ^_^

 

 

히어리캠핑장나조스트 캠핑장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다.

캠핑장 계의 5성 호텔급이라 불리는

나조스트는 안 가보았지만

히어리캠핑장도 전혀 부족함은 없어 보였다.

히어리캠핑장의 옛 이름 (구)김삿갓캠핑장 차량을 가지고 이동하다 보면 위 간판을 먼저 만날 수 있다.

 

 

히어리를 다녀와 본 경험으론

여름엔 캠핑이 아닌 펜션을 이용해도

'놀이하기 좋겠다'라는 느낌을 받았다.

워낙 시설이 깨끗하고 잘되어 있다.

 

 

우리가 예약한 곳은 두 자리가

독립적으로 분리되어 있던

2캠핑장의 A1, A2 사이트

 

 

▼ 먼저 도착한 일행의 바로 옆에

타프를 이어서 연결하고

비 소식이 있어

텐트는 그 아래로 설치하였다.

두 가족 캠핑을 가면 이것저것 보고 배우는 게 많아진다.

 

 

타프 아래 세팅하는 즐거움이 있는

초가을 캠핑~

▼ 일행이 사용한 타프는 노스피크 렉타L,

내가 사용한 타프는 에르젠 렉타L 인데

길이가 살짝 다른 모습을 볼 수 있다.

렉타 타프 L는 다 똑같다고 하더니... 실제론 아니었다!!!

▼ 두 가족 캠핑이라 특별하게 준비해 간

하이네켄 5L 생맥주 케그

▼ 캠핑장 가면 가장 먼저 하는 행동!

아이들 밥부터 먹이기... ㅎㅎ

너무나 탐났던 노스피크 듀오 플랫 체어인데 이날 물물교환으로 득템하였다 ㅋㅋ

▼ 산속의 밤은 금방 찾아온다.

피칭을 마치고

오손도손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

바쁘고 힘들어도 감성 템은 다 설치해 주었다.

▼ 잠깐의 휴식을 마치고

본격적인 어른들 저녁 식사 준비~!

▼ 야심 차게 준비했는데...

맥주 맛은 괜찮았는데...

뭔가 부피 대비 인기가 그닥 없었던 케그

캔맥주에 익숙한 우리들...^^;

▼ 아이들 밥 먹도 먹였겠다

새로 구입한 단초점 빔프로젝터를 구경해보았다.

넷플릭스를 가까운 거리에서 고화질로...

후...

질러야 하나 잠깐 망설였다 ㅎㅎ

▼ 밤에는 뛰어놀 수 없으니

텐트 안에서 영화 보는 시간을 마련해 준다.

R2 텐트 안에 따수미 난방텐트 넣고 생활 ㅎㅎ

▼ 지인이 준비해온

소금구이 대하

캠핑 경력이 되다 보니 음식이 남다르다!

▼ 장작으로 화로대에 불을 붙여

가리비 구이를 준비하는 지인 형님의 모습

캠핑 고수 느낌 물씬~

▼ 평소 즐겨 먹는 음식은 아니지만

이렇게 캠핑장에서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참 감개무량하고 즐거웠던 순간이다.

▼ 통통한 속살이 실한

가리비

▼ 불이 약한 것 같다며

좀 더 힘을 내주신다.

▼ 손은 많이 가는 편이지만

집에서 먹기는 불편하니

캠핑장에서 먹기 좋은 식재료가 아닌가 싶었다.

▼ 늦여름, 초가을의 날씨였지만

산속, 계곡 주변이라 저녁엔 쌀쌀했다.

그때 또 하나의 신세계를 보여준

똥불(엉따)

장작으로 숯을 만들어 저렇게 담아주니... 진짜 따뜻하고 신세계였다!

▼ 나도 신제품을 꺼내어

자랑해보았다.

소박하지만 소중한 알리발 가스랜턴, 샤오미 캔들라이트

▼ 퇴근하고 이동한 피로가 누적되어 있기에

첫날은 짧게 마치고

둘째 날 아침이 밝았다.

형님네 가족에게 전파한 캠핑장의 건강한 아침 메뉴 '닭죽'

▼ 2박 캠핑 땐 주로 뭘 하는지 물으니

캠핑장 주변 둘러보고 시장도 간다고 하여

우리도 영월서부시장으로 나섰다!

둘째 날부터 추적추적 비가 내리기 시작한다...

방랑시인 김삿갓이 정착하였다는 영월

어딜 가도 김삿갓 관련

지명, 삿갓 모양을 볼 수 있었는데

영월 서부시장도 예외는 아니었다.

▼ 라탄 전등 갓이

캠핑 용품으로 유행하고 있었는데

역시 원조는 김삿갓이 아닌가...

삿갓삿갓~

▼ 간단히 점심 겸 요기를 하자며 찾은

진희네분식

시장 대부분 같은 메뉴를 팔고 있었지만

그냥 이곳이 끌려서 왔다.

▼ 특이한 모양이 재밌어서 찍어본

올챙이국수

먹어보진 않았다.

▼ 앞에 보이는

메밀전병배추전을 주문하였는데

그 자리에 새로 만들어주시거나

앞에 있는 걸 데워주는 방식으로 판매하신다.

▼ 겉보기엔 그냥 뭐...

특색 없어 보였던 메밀전병

그러나 맛을 본 후 대반전!

▼ 다들 연령대가 있어서 그런지

배추전이 입에 맞는다는 의견이 많았다.

지짐이 특유의 고소한 그 맛이 좋았다.

메밀전병을 먹어보긴 한 것 같은데...

아 정말 맛있었다.

깜짝 놀랄 맛!!!

진짜 맛있었다. 놀랐다!

영월에 왔으니

지역 막걸리도 한 모금씩 먹어보자며

주문하였는데...

얘도 완전 꿀맛!!!

원래 낮술이 맛있고 운전해야 할 때 더 땡기고 그러긴 한다.

▼ 인기 만점이었던 배추전

▼ 아이들은 옆에 떡집에서

꿀떡 사서 먹이고

어른들은 메밀전병배추전으로 점심 해결~

▼ 간단히 먹고 가려고 했으나...

다들 조금 더 먹자며

추가 주문을 하였다.

그리들 위에 메밀 반죽 뿌리는 솜씨가 달인 느낌!

▼ 다시 먹어도 넘나 맛있는

김치의 새콤 매콤한 맛이 좋고,

슴슴하고 고소한 기름 지짐이도 훌륭했다.

그래서~ 추가로 포장까지 해서 가져갔다 ㅎㅎㅎ

▼ 메밀 맛에 반한 아내는

집에서도 해먹겠다며...

굳이 메밀부침가루까지 구입해왔다.

바로 해준다더니 아직까지 안 해주고 있읍니다.

서부시장닭강정도 유명하다고 하여

시장 상인분께 여쭤보고

현지인 추천으로 가나 닭강정도 찾았다.

▼ 아이들이 좋아하는

순한 맛과 매운맛 모두 판매하고 있다.

친절하게 유아용 / 초등 2학년 이상용으로 분리해두셨다.

▼ 유명 맛집다운 포장박스 진열

주문하고 그냥 들고 가면 되는 시스템 ㄷㄷㄷ;;

▼ 간단히(?) 배도 채웠으니

주변 구경거리를 찾아

영월 한반도 지형으로 이동하였다.

▼ 입구에서 내려오는 분들께 물으니

15~20분이면 간다고 했는데...

비가 내린 후라 그런지

걷는 길이 순탄치만은 않았다.

그래도 가는 중간중간 아이들에겐 다 놀이터이고, 그 모습을 바라보며 나오길 잘했다고 스스로 위로하였다.

▼ 작은 돌탑들이 쌓여있는 공간이 있었는데

그 위에 조심조심 올려놓으려는

아이들의 노력 ㅋㅋ

▼ 위로 올라갔다 내려갔다 다시 올라갔다

20~30분 정도는 걸어가야 했다.

한반도 지형이라고

태극기 문양의 바람개비도 볼 수 있었다.

▼ 가는 길 중간중간

나무뿌리가 상당히 많이 노출되어 있었는데

발 걸려 넘어지지 않게 조심해야 한다.

우리 아이들은 발 걸려 넘어져 무릎이 진흙으로 뒤덮혔...

▼ 고지가 250m 남았다!

▼ 오... 10여 년 전쯤

1박 2일 예능에서 봤던 그 한반도 지형을

내 눈으로 직접 보게 될 줄이야...

그곳이 또 영월 일 줄이야...

그리고 내가 이곳 캠핑장에 와있을 줄이야...!!!

꼬리에 꼬리는 무는 감동의 도가니탕

▼ 아이들에게 설명해 주기 좋게

실제 한반도 지도도 아래쪽에 거치되어 있었다.

이런 센스 굳~

▼ 한반도 지형 넘어 공장이 보이는 게

좀 아쉽긴 했으나...

그래도 충분히 멋진 장소였다.

▼ 제주도, 울릉도 독도도 있었으면... 하는

쓸데없는 생각도 잠시 들었다.

▼ 기념사진, 가족사진을 다 찍어주고

다시 하산 시작!

우리는 왼쪽 푯말의 주차장에서 올라왔는데

오른쪽 서강길 주차장도 따로 있는 듯하다.

아이들이 서강길로 잠깐 내려갔지만 원래 우리가 올라왔던 코스로 돌아왔다.

▼ 40~50분(33km) 거리를 이동하여

다시 돌아온 히어리 캠핑장

자연과 함께 힐링~

아직 저녁 먹기까진 여유가 있었기에

첫날 제대로 둘러보지 못한

캠핑장 시설을 하나하나 살펴보았다.

 

▼ 사장님 집인가... 싶었던 건물인데

알고 보니 펜션!

예약할 땐 펜션을 운영하는지 몰랐기에 살짝 놀랐다.

▼ 캠핑장 곳곳으로

오골계가 돌아다니는 모습도 볼 수 있었는데

나도 신기했지만 아이들이 무척 좋아했다.

▼ 그냥 돌아다닌다.

편안하게~

토끼도 여기저기 다니며

풀도 뜯어 먹고

그냥 편안하게 돌아다닌다.

2 캠핑장 매점 옆으로

미니 닭장이 보였는데

아래쪽이 개방되어 있어

닭들이 편하게 드나들 수 있었다.

2 캠핑장의 삼거리 모습

왼쪽으로 개수대, 샤워장이 보이고

직진하면 양옆으로 B 사이트가 위치해있다.

오른쪽 길을 따라가면 계곡 입구 쪽으로 갈 수 있다.

▼ 매점 왼쪽으로

흡연구역도 별도 마련되어 있는 모습

흡연구역이 따로 없으면 여기저기 숨어서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이 생기기에 별도 공간이 있는 것이 좋긴 하다.

▼ 매점으로 추정되는 건물이지만

이때는 운영하고 있지 않았다.

대신 공용 냉장고는 작동되고 있었다.

우와~ 했지만 이용하진 않았다 ^^;

▼ 깔끔한 신식 건물의

개수대/화장실/샤워장

▼ 개수대가 많아서 좋았고 또 깨끗했고,

주방 세제도 마련되어 있어

별건 아니지만 이용하는 입장에선 편리했다.

이곳에 직접 재배한 채소(상추, 깻잎 등)를 올려두고 필요하면 가져가라고 되어 있었다.

▼ 장대 비는 아니지만

부슬부슬 꾸준히 내리고 있다.

역시 타프 아래는 돔 텐트인가...

▼ 짧은 거리지만 등산하고 왔으니

다시 에너지 보충 시작~

▼ 식어도 맛있었던 가나닭강정

▼ 아이들 주려고 순한 맛으로 샀던 것 같은데

색상은 매운맛처럼 보인다.

아무튼 맛있게 잘 먹었다^^

▼ 확실히 포장해오니

맛이 떨어졌던 전병배추전

배가 불렀던 탓도 있겠지만 확실히 감동은 덜 했다.

▼ 영월 여행도 좋지만

캠핑장도 좀 더 즐겨보고 싶어

수영장을 찾았다.

9월 초이지만 비도 내리고 다소 쌀쌀했던 날씨

▼ 성인이 들어가도 차가운 물이었는데

잘 노는 아이들도 있고

우리집 2호처럼 칠색 팔색 하는 아이도 있다.

그렇다고 물에 안 넣을 아빠가 아니다!

▼ 다 큰 성인들은

계곡에서 물놀이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인권보호 차원에서 사람 없는 곳만 찍음

▼ 비 내린 후 계곡은

물살이 매우 거칠다.

▼ 동네 주민인지 여행객인지

계곡 하류 쪽에서

텐트 치고 피크닉 즐기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계곡은 사장님 땅이 아닌가봉가

▼ 계곡 쪽에 나가서 뒤돌아보면

펜션 정면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내부는 복층으로 되어 있고 훌륭한 계곡 뷰와

작지만 테라스에서 바비큐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

진심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회가 된다면 펜션도 이용해보고 싶었다.

▼ 물놀이 마치고 돌아온 아이들을 위해

계란 볶음밥을 만들어 놓은 엄마들

아내가 그렇게 탐내하던 닥터하우스 버너

▼ 이날을 위해 구하기 힘들다는

소팔소 곱창

특별 주문해서 가져왔다는 지인 형님

신상 그리들에 직접 구워주셨다.

그리들에 곱창 조합이라니...ㅋㅑ~

▼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지는

소팔소 곱창

▼ 첫날 먹고 남았던 하이네켄 맥주 케그

시원하게 먹으려

계곡물에 담가놨었는데

다시 찾으러 다녀왔다 ㅎㅎ

계곡 캠핑의 장점~ 자연 냉장고

▼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진 곱창

시원한 맥주 한 잔씩 마셔준다.

영월서부시장에 갔을 때

부추를 사시길래

어디에 쓰려고 그러나 했는데...

곱창 구울 때 같이 구워주니

보기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요리 탄생~

캠퍼캠핑 유튭 보다 구입한 금잔

술 좋아하는 지인 형님께도 선물했는데

마침 들고 오셨길래 다들 꺼내서

금 짠~

별거 아니지만 작은 소품으로 소소한 즐거움이 추가된다.

▼ 식전 애피타이저 먹는 중...^^

▼ 구하기 힘들어서 그렇지

일단 곱창 맛은 아주 훌륭했다.

곱도 꽉~

▼ 형님이 준비한 음식 먹었으니

2차는 우리가 준비해 간 닭갈비로 리스타트~

그리들 쓰려고 미니멀웍스 파워스토브W 구입하셨다고...

▼ 나도 형님도

그만 사야지 하면서...

끊임없이 지름에 지름을 더하고 있다 ㅎㅎㅎ

그러고 서로에게 막 뽐뿌 주고... ㅋㅋㅋ

▼ 어른들 음식 준비하는 사이

1호가 아빠 카메라로 찍은

우리 텐트의 모습

소중한 나의 듀랑고 R2

▼ 밥 다 먹고 나니 지루해하는 아이들

빔프로젝터를 다시 꺼내주었다.

▼ 그 사이 맛있게 조리된

그리들 위 닭갈비~

▼ 소주를 안 드시는 여성분들을 위해

쏘토닉도 제조해 주었다.

소주 1 : 토닉워터 9 비율 ㄷㄷㄷ;;

▼ 하루종일 이것저것 많이 먹었는데...

그래도 치즈까진 얹어줘야 한다며...

치즈 토핑 추가~^^

▼ 이것저것 하느라 9시쯤 되었는데

마지막 날이니 장작도 태워야 한다며

더 늦기 전에 불도 피워주었다.

▼ 집중력 짧은 2호는 텐트를 탈출하였고...

궁여지책으로 스파클러를 꺼내어

불꽃놀이를 하게 해주었다.

너만 행복하다면...

▼ 식은 음식을 법랑 그릇에 담아

가스랜턴 위에 올려서 살짝살짝 데워가며

마지막 밤을 불살라주고 있다.

▼ 남의 떡이 커 보인다고

아베나키 화롯대

한 가족 사용하기에 참 좋아 보였다.

뽐뿌 뽐뿌

▼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니

빨갛게 달아오른 숯 덩어리가 쏟아져 나온다.

▼ 숯을 활용하여

여성분들에게 따뜻한 엉따를 제공해 주면

캠핑장의 마지막 밤을 좀 더 길게 즐길 수 있다.

▼ 사진 실력이 부족하여 담아내지 못했지만

이... 정말 쏟아지다 못해

흩뿌려져있는 것 같은 밤 하늘을 볼 수 있었다.

술도 한잔 마셨겠다... 정말 아름답게 보였다. (감성 충만)

▼ 이틀에 나눠서 사용한 장작이

다 타들어갈 때쯤

아쉽다며 계곡 주변에서 나뭇가지를 주워오셨다

ㅋㅋㅋㅋㅋ

꽤 컸던 나뭇가지 ㅋㅋㅋ

▼ 하루 종일 다른 추억도 많았지만

셀프 장작을 만들어 태웠던 것도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주었다.

바깥 생활의 즐거움

▼ 그렇게 기분 좋은 밤을 보내고

다음날 정리 후 아쉬운 철수...는 사진이 없어

여기까지 기록하고 마친다!

 

 

 

영월이라는 장소가

서울이나 경남 쪽에서 다소 먼 거리일 수 있는데

그렇다 보니 경치도 색다르고

더 멋져 보였던 것 같다. (진심이다)

 

계곡도 좋고 시설도 좋고

아이들 즐길 거리도 많았던 히어리 캠핑장

기회가 된다면

무조건 다시 방문하고 싶은 캠장이다.

 

먼 거리를 제외하면 모든 것이 좋았던 그곳

히어리 캠핑장 강추한다!

 

 

 

지극히 주관적인

영월 히어리 캠핑장 /

<장점>

1. 깔끔한 최신식 시설

2. 개수대 세제가 있고 채소도 얻을 수 있다.

3. 계곡/수영장을 모두 즐길 수 있다.

4. 관리가 잘 되는 편

<단점>

1. 자리에 따라 개수대 이용이 멀어진다.

(1 캠핑장 사용 시 멀다)

2. 정말 주관적으로 거리가 멀다...

3. 다소 비싼 금액

(1박 5만 원/ 연박 할인X)

 

 

 

강원도 영월 <히어리 캠핑장> 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