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생활/제품 사용기

[제품 사용기] 회전/높낮이 조절까지 지원한다! 3세대 무선 써큘레이터 - 루메나 FAN PRIME

반응형

루메나 무선 선풍기는

출시 때마다 지르게 되어

1세대부터 2세대 제품까지

총 3대 정도 사용하고 있다.

1세대에서 부족한 점이

2세대에선 대부분 개선되었는데

여전히 아쉬운 점은 남아있었다.

(회전 안 되는 것이 젤 큰 아쉬움!)

남은 단점을 개선한 3세대 제품이

와디즈 펀딩으로 진행된다는 소식을 듣고

더운 여름을 이겨내려면 어쩔 수 없으니

참여하게 되었다.

▼ 인스타에서 남의 일상 구경하다

와디즈 펀딩 소식을 접하고

사전 예약 후 펀딩에 성공하였다.

무지 치열했던 가심비 끝판왕 펀딩 경쟁!

▼ 많은 변화 중 가장 큰 건

역시나 사이즈의 변화일 듯...

무려 1.5배 8인치로 커지게 되었다. (출처: 와디즈 펀딩 페이지 발췌)

▼ 처음엔 2개만 사려고 했는데...

여기저기 소문내고 다녔더니

내 것도! 내 것도! 하는 요청에

결국 FAN PRIME 패밀리팩으로 주문

그래도 초기에 저렴하게 구입했으니 잘한 거라며 정신승리해본다.

▼ 펀딩의 장점은 남들보다 빠른 수령으로

먼저 써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는데

나는 뭐가 잘못됐는지...

공식 발매일(5/11)에 수령하는 불상사가 발생했다.

그나마 다행인 건 출시가보다 싸게 샀다는 것...

(펀딩 구입가는 개당 35,000원 수준)

루메나 공식 스토어에서 출시 첫날부터 30% 할인된 48,900원에 판매를 시작했다.

▼ 어찌 됐든 회사로 택배가 도착하였고

루메나 FAN PRIME 제품임을 알 수 있는

상자에 포장되어 왔다.

(작지만 세심한 배려가 좋았다)

어찌 됐든 뜯어서 바로 버리는 게 택배 상자인데 버리려다 보니 세심한 포장이 보였다 ^^;

▼ 그렇게 4개의 팬프라임이

내 손에 쥐어졌다.

박스만 봐도 시원한 기분

▼ 블랙/화이트 하나씩 사용하려 했기에

블랙은 회사에, 화이트는 집으로 가지고 와서

개봉기를 진행해보았다.

크고 아름다워~!!!

▼ 변경된 3세대의 장점을

박스 포장지에 광고해두었다.

120도 회전 / 4단계 타이머 / 35시간 사용 / 14센치 높이 조절

▼ 혹시 몰라 제품 스펙도 기록해 준다.

소비전력 10W,

Li-ion 8,000mAh(보통 5,000mAh),

완충 1,000회 이상 (매일 해도 3년 이상 사용 가능),

무게 950g (이건 꽤 무거워졌다)

여기에 적혀있진 않지만 소음도 이전 제품보다 확 줄어들었다! (완전 장점)

▼ 겉 포장지를 택배 박스로 만들어서

판매하려는 듯한 외관 모습이다.

굳 아이디어~

▼ 개봉하려고 상판을 보니

역시나 운송장 스티커 부착 위치도 설정되어 있다.

이런 건 정말 칭찬할만한 아이디어인 듯!

특급 칭찬이야~

▼ 두근두근 설레이는

정품씰 뜯는 시간~

but... 스티커가 뭔가 허접하게 붙어있다...

▼ 이것저것 개봉하는 재미를 즐기는 사람으로

이렇게 예쁘게 떨어지는 정품씰(스티커)가

무슨 의미가 있나 싶다.

새 제품을 샀는데 뭔가 사용 흔적이 보이고

중고 같은 느낌을 받게 되는 포인트라 생각함!

넘나 깔끔하게 잘 떨어지는 것...

▼ 암튼 초기 펀딩 제품이니

의혹 없이 박스를 오픈해보았다.

제품을 보호하는 완충 스펀지와 매뉴얼이 들어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상자 발견!

▼ 매뉴얼이 아니었다...

매뉴얼은 박스 아래 숨겨져있었다.

그렇다면 아마도 충전 케이블이 들어있을 듯 ^^

예! 상! 적! 중!

▼ 가장 설레이는 순간...

제품이 보일락 말락~

▼ 나름 꺼내기 어려웠던(보호용) 박스를 해체하고

구성품을 모두 꺼내놓았다.

타이레놀도 아니고... 얼굴 보기 힘들다...

▼ 화이트는 예쁘지 않을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뭐... 나름 예쁜 흰색(아이보리?)이라

블랙/화이트 고민 없이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다.

색상은 예쁘게 잘 빠진 것 같다.

▼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1세대 제품하고 비교샷

6인치 / 8인치 크기 차이가 확실하게 보인다.

▼ 소박해 보이는 3엽 블레이드

그동안 고생 많았어~

▼ 더욱 강력하고 풍부한 바람을 만들어 낸다는

7엽 블레이드(선풍기 날개)

단점은 먼지 청소해야 할 블레이드가 2배 늘어난다는 것...

▼ 작동 버튼 + 4단계 LED 표시등

심플했지만 다시 보니 조금 밋밋~

▼ 작동 방식은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다이얼 방식 버튼으로

업그레이드되었다.

힘주어 누르지 않고 휘리릭 돌려 풍속을 조절할 수 있었다.

▼ 보통 개봉하면서 뜯어버리는 설명서인데

저렇게 둔 이유가 있겠지 하고 남겨두니

하나하나 사용방법 익히기에 나름 유용했다.

돌리면 풍속, 누르면 타이머, 꾹 누르면 회전

▼ 4 + 4개의 LED 표시등이 있다.

기능이 많아진 것을 나름 예쁘게 구현해 놓았다.

 

​▼ 다이얼 버튼 앞쪽으로

남은 시간을 알려주는

배터리 표시등이 점등되는데

단계별이 아닌

0~20%(적색),

20~100%(백색)

두 가지만 표시되는 건 매우매우 아쉬운 점이다.

그냥 심플하게 적색 들어오면 충전하거나 케이블 연결하여 사용하면 되겠지만, 현 수준 파악 안 되는 것은 분명 단점이다.

▼ 영롱하니 예쁘게 잘 빠진

다이얼 버튼!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다.

▼ 전면 하부 검은색 센서를 통해

리모컨 작동을 가능하게 한다.

리모컨 신호 송/수신 부위

▼ 작동되고 있는 모습

동영상이 대세라는데 나는 왜 사진만...^^;

▼ 사진으로만 포스팅하려니 아쉬워서

제조사에서 광고하는 움짤을 퍼 왔다.

(출처 : 와디즈 펀딩 페이지 발췌)

▼ 회전도 꽤나 넓은 반경(120도)으로 돌아간다.

작아도 써큘레이터이기에 지속으로 한 곳만 바람을 쐬는건... 부담이 된다.

▼ 후면 디자인도 맘에 든다.

이렇게 칭찬일색이니... 아내가 루메나 지분 있는 거 아니냐고 의심함...ㅎㄷㄷ;;

▼ 하부 후면에 위치한 충전부

USB Type-C 포트 지원으로

최신 제품들하고 호환하여 충전할 수 있다!

이런 거 증말 큰 장점~~ 그리고 당연히 C타입이 충전 속도도 빠르다.

▼ 높낮이 조절은 목(?) 부분에 위치한

조임쇠를 풀어주면 위/아래로 조절이 가능하다.

단점은 조절 후 다시 조여줘야 한다는 점...

굳이 필요한가 싶기도 하지만 안되는 것보다 불편하지만 지원되는 것이 낫다!

▼ 최대 길이로 높이 조절한 상태

+14cm 가능

▼ 좀... 허접해 보이는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만족한다 ㅎㅎ

돈 쓴 자의 정신승리!

▼ 역시나 뭔가 아쉬워서...

제조사 공개 움짤 제공

(출처: 와디즈 펀딩 페이지 발췌)

▼ 상하 각도 조절도 70도 수준으로

올렸다/내렸다 할 수 있다.

▼ 영롱한 화이트 색상의 디자인~

▼ 팬 테두리에 로즈골드(?) 색상으로

포인트가 들어가 있는데

뭐... 나쁘지 않다.

끊임없는 정신 승리!

▼ 그리고 팬 6시 방향에 청소를 가능하게 하는

안전망 분리 눈금 표시도 되어 있다.

▼ 안전망을 잡고 살짝 오른쪽으로 밀어주면

딸깍하고 쉽게 분리된다.

딸깍~

▼ 역시나 아쉬워서...

분리는 정말 쉬운 편이다 ㅎㅎ

▼ 정품씰에서 의심했던 것들이

이런 흔적(?)을 발견하면

의혹으로 번지는 것이다...

그냥 쓰기야 쓰겠지만... 유쾌하지 않은 경험이다. 사실 날개(블레이드) 부위 말고도 여기저기 흔적이 있었다.

▼ 습관처럼 찍어보는

제품 정보

별도 시리얼로 관리하지 않는 듯하여 모자이크 없이 올려본다.

▼ 박스에 들어있던 구성품으론

무선 리모컨, USB Type-C 케이블

심플하게 딱 2개 들어있다. (루메나 써큘 스티커 같은 거 하나만 껴줬으면 하는 개인적 바램..ㅎㅎ)

▼ USB 3.0 이후 버전은 파란색으로

포트를 만들 게 되어 있는데

루메나 제품은 보라색으로 되어있다.

어차피 멀티 케이블을 쓰기에 바로 사용하진 않을 듯 하지만 일단 주는 거니 챙겨둘 예정

▼ 최근 샤오미 제품들도 다 고무 밴드를 제공하는데...

다소 아쉬운 부분이다.

풀었다 다시 조였다 하기엔 고무 밴드가 좀 더 편리하다.

▼ 심플하지만 모든 기능을 지원하는

무선 리모컨

특이한 건 전원이 젤 아래에 위치해있다.

▼ 전면부와 다르게 후면은 비닐로 보호되어 있고,

배터리는 기본 내장되어

가리고 있는 플라스틱을 제거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배터리는 CR2025 / 3V 사용)

배터리 안 줬으면 삐칠 뻔...

▼ 블랙 색상을 궁금해할 수도 있으니

사무실에서 폰으로 찍어둔 사진이지만

같이 올려본다.

왼쪽이 3세대, 오른쪽이 2세대 제품

확연한 크기 차이

▼ 7엽 / 3엽 블레이드와

좀 더 선명하게 보이는 LUMENA 로고

전자 제품은 최신이 이래저래 갑...

▼ 블랙 색상도 전면부에

로즈 골드 색상으로 포인트가 되어 있다.

역시나 색상은 잘 빠진 편이다.

▼ 다이얼 버튼은

화이트에 비해 다소 밋밋하지만

먼지는 블랙이 좀 더 잘 보이는 듯하다.

어쩔 수 없는 부분...ㅎㅎ

▼ 동봉되어 있는 User Manual

루메나는 심플함과 정직함을 추구한다고 합니다.

▼ 나는 친절한 블로거니까

매뉴얼 내용도 스캔하여 같이 올려둔다.

루메나 1~2세대 제품이 3개나 있지만

FAN PRIME을 추가 구매했던 가장 큰 이유는

캠핑장에서 사용하기 위해서였다.

이미 들고 다니기엔

다소 부담스러운 사이즈로 바뀌었기에

(그래도 난 백팩에 넣고 들고 다닐 예정 ㅋㅋ)

기회가 된다면 장시간 사용 후기를 추가하여 올리겠음!

(사실 충전식 선풍기에 사용기라고 할 건 별로 없다)

소음 부분은 제대로 언급하지 못했지만

기존보다 정말 비교할 수 있을 만큼 조용해졌다.

이 부분만으로도 꽤나 만족스러웠다.

(그러나 1~2세대를 여럿이 공구해서 비교해본 결과

동일 제품이지만 소음이 크기도, 작기도 했기에

정확한 비교는 어려울 수 있다)

이상, 올여름은 무덥다고 예상되기에

꼭 지르라고 추천하며

끝!

 

 

 

▼ 쓰다보니 배터리 경고 등이 발생하여

추가 포스팅 작성~

대략 이런 느낌으로 경고한다~

▼ 배터리 부족해본게 너무 오랜만이라

동영상 촬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