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을 찾아서~/서울의 맛

공릉동 - 제일콩집

반응형

날씨가 점점 더워져 콩국수가 생각나는 요즘..

여의도 진주집에 버금가는 콩국수 전문점이 있다고 하여

제가 직접 찾아가봤습니다!!

 

 

 

 

노원구 공릉동에 위치한 제일콩집. 무공해 콩요리 전문점!

 

 

 

상호가 콩집이라 콩국수 전문점이겠거니 했는데 왠걸~ 다양한 콩요리가 있었다.

 

 

 

실내는 테이블과 방으로 넓직하게 구성되어 있다.

방문한김에 식사를 했으면 좋았겠지만 할머님하고 같이 점심을 하려고 포장주문했다.

 

 

 

기다리는 동안 둘러보게 된 내부 인테리어

제일콩집의 역사를 보여주는 듯 한 따뜻한 느낌의 사진

 

 

 

많은 표창장 또한 특이했다. 한국전통음식점만의 자랑거리가 아닐지...^^

 

 

 

물론 다른쪽엔 방송출연 자료도 소개되어 있다.

 

 

 

주문했던 콩국수와 손두부가 포장되어 나왔다.

 

 

 

할머님께 대접하기 위해 포장해온 콩국수를 오픈~!

 

 

 

오이를 채썰어 올린 콩국수 면

 

 

 

양이 적은듯 보였으나 혼자 먹기엔 꽤 많았다는...

 

 

 

손두부도 먹기 좋게 큼직큼직 썰어준다.

 

 

 

외관상 특이한점은 안보이는 손두부양~

 

 

 

한 접시 썰어냈지만 절반이나 남았다. 7000원짜리 두부의 위엄

 

 

 

콩물을 부어준다. 찐하지만 진주집보단 묽지 않은 농도

 

 

 

고소하고 담백한 맛~

 

 

 

포장했더니 면끼리 붙어 잘 안비벼졌다.

 

 

 

포장그릇을 그대로 사용하였더니 육수를 한 번에 붓지 못하고 중간중간 부어 먹었다는...

 

 

 

녹색 클로렐라 면발과 일반 면발이 섞여있는데 쫄깃한 식감이 좋았다.

 

 

 

시원하고 담백,고소했던 콩국수. 많은 양에 배불렀지만 꾹꾹 눌러서 싹싹 먹어줬다.

 

 

 

다음 번엔 할머니를 모시고 식당에서 밑 반찬과 즐겨보고 싶은 제일콩집이였다.

 

 

 

원래 포장에 밑반찬이 없는건지 깜빡하건진 모르겠지만

먹는 내내 매우매우 아쉬웠다.

그래도 맛이 있어 다음번엔 방문해서 다 먹어보는걸로~~

전통음식 메뉴가 많아 어른들을 모시고 가면 매우 좋아하실만한 음식점이다.

 

 

 

위치는~

반응형

'맛을 찾아서~ > 서울의 맛'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재역 - 양팔출(양재역팔번출구)  (0) 2013.07.18
양재동 - 헝그리캣츠  (0) 2013.06.19
서울대입구 - 스시미노와  (0) 2013.06.12
양재역 - 5번구역  (0) 2013.06.07
개포동 - 녹색한우요  (0) 2013.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