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을 찾아서~/서울의 맛

[양재역 술집] 맛깔나는 안주와 한잔하기 좋은 - 그집

반응형

코로나19 시국으로

맛집 포스팅이 점점 뜸해지고 있다.

야외 활동을 조심하고 있는 요즘이지만...

그래도 승진, 이직, 생일 등 축하해야 할 일과

꼭 만나야 할 일들이 있기에

양재역 그집에서

방역 규칙을 준수한 만남을 하게 되어 포스팅해본다.

▼ 겨울비가 내렸던 저녁 시간

오랜만에 찾은 그집!

예전엔 그냥 지나쳤던 우레탄 천막을 보며 겨울 텐트를 떠올리는 캠핑 중독 증상 ㄷㄷ;;;

▼ 파스텔톤 벽돌로 꾸며놓은

전실 공간

색감이 주는 편안함이 좋았다.

▼ 여전히 잘 있는 기린 인형

▼ 내 새끼들도 아닌데 보고 있으면

괜히 뿌듯한 방탄소년단 ㅎㅎ

한국을 넘어 세계의 자랑이 되었다!

▼ 겨울에 어울리는 곰인형 소품

아기자기~

▼ 예전처럼 북적거리면

'그냥 다른 곳을 갈까'도 고민하며 왔는데

영업시간이 짧아진 탓인지

띄엄띄엄 자리한 모습에

우리는 일단 바깥쪽으로 자리하게 되었다.

▼ 음식을 주문하고 여유 시간에 찍어보는

실내 사진들...

사모님이 직접 따라 그리셨다는

심슨 그림 ㄷㄷㄷ;

▼ 마블 캐릭터들도 간간이 꾸며져 있었는데

가오갤 그루트도 볼 수 있었다 ㅎㅎ

오늘 참 예쁘다 그대,

▼ 양재역 그집의 메뉴판 사진!

BTS SET Menu

BTS 세트부터 1~4번까지 총 5가지

▼ BTS가 먹은 메뉴들부터

튀김, 피자, 국물 등

다양한 안줏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누르면 커질 겁니다.

▼ 기본 주류칵테일, 와인

Click or Touch to zoom in

▼ 시간이 없으니

일단 소주 2병 주문하고 시작~

소주를 가리진 않지만 오늘은 처음처럼 드시는 형님이 오셔서 이걸로 주문!

▼ 기본 안주로 나오는

프레첼, 새우칩

카트 타고 등장~

▼ 아직 취하지 않았지만 찍어보는

감성 소주 사진

오랜만의 외출이라 설렜다...ㅎㅎ

▼ BTS 세트를 변형시켜 주문하였는데

가장 먼저 나왔던

방탄떡볶이

▼ 넉넉한 깻잎 인심

▼ 흔한 얇은 어묵

▼ 즉석떡볶이에 어울리는

밀가루 떡

특유의 물끄덩한 식감이 좋다.

▼ 풍성한 식감을 살려주는

유부 조각

▼ 반숙으로 나와서 좋아하는

삶은 달걀 + 튀김 어묵

라면 사리김말이, 만두 튀김

개별 접시에 따로 제공된다.

추가 주문한 게 아닌 기본 제공 메뉴

▼ 예쁘게 담겨있는 재료롤

잘 섞어주었다.

▼ 어느 정도 익혀준 뒤

라면 사리도 투하!

풍성~ 풍성~

▼ 찍먹도 가능하지만 테이블이 좁았기에

튀김도 함께 넣어주었다.

흐물흐물 축축한 튀김이 진짜 떡볶이 튀김 ㅋㅋ

▼ 탄수화물을 줄여야 하지만

떡볶이는 예외 ㄷㄷㄷ;;;

▼ 일단 빨리 사진부터 찍으라며

자꾸 이것저것 들어주시는 형님들...

▼ 삶은 계란은 반숙을 유지하기 위해

건져뒀다가 나중에 다시 넣어주었다.

▼ 그러나 조절 실패 ㅋㅋ

▼ 그나마 조금 덜 삶아진 계란이 있긴 했지만

그냥 먹기로 하였다 ㅎㅎ

▼ 앞 접시에 욕심 가득 담아 덜어보는

방탄떡볶이

떡볶이를 좋아하진 않은데... 이곳에선 맛있게 잘 먹는다.

▼ BTS 세트 두 번째 메뉴,

벌집 크림 쉬림프

비주얼이 훌륭하다.

▼ 곁들이 메뉴도 풍성하게 제공

치즈와 소스에 찍어 먹기 좋은 조각빵

콘샐러드나초, 살사소스

벌집 크림 쉬림프 메뉴는

무조건 불쇼(?) 이벤트를 진행해 주시는데

Vlog 꿈나무라 동영상으로 담아보았다.

Fire~

▼ 먹음직스럽게 녹은 치즈들...

▼ 역시나 빨리 사진 찍으라며 ㅋㅋ

급하게 막 들어주신다 ㄷㄷㄷ;;

​​

▼ 사진 찍는데 계속 불편했던

핑크 조명...

덕분에 화이트 밸런스 맞추기 매우 힘들었다. 근데 왜 배경으로 소주를 들고 계신...

▼ 사실 벌집크림쉬림프

남자들끼리 와선 잘 안 먹는 메뉴인데

이 날은 '우리도 먹어보자며~' 주문하게 되었다.

▼ 위에서 치즈 녹여주고

아래서 소스 끓여주는

참된 음식

소스에 담긴 새우

치즈로 싸서 먹는 느낌이라

식감과 풍미가 참 좋았다.

▼ 꽤나 큰 크기를 자랑하는 새우살~

▼ 신나게 사진 찍고 흡입하고 있는데

피자 트레이가 도착했다.

​​

▼ 위에서 살짝 언급했던

BTS 세트 변형 메뉴 등장!

원래 부셔먹는 오지 치즈인데

핫 페퍼로니 피자로 변경하였다.

비주얼 워...

▼ 딱 봐도 재료가 풍성하게 들어갔다는 걸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 토마토소스를 대체하는

새콤한 방울토마토와

여기저기서 볼 수 있는 올리브

촛불은 거들 뿐...

보기보다 음식을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데 큰 도움이 된다.

▼ 빨리 사진부터 찍어!

넵!

▼ 성인 넷이서 양이 조금 부족하여

후라이드 치킨도 주문!

같은 치킨도 플레이팅에 따라 보는 즐거움이 배가 된다.

▼ 튀김옷이 두껍지 않아서 좋은

그집 후라이드 치킨

치즈 가루가 뿌려진

샐러드도 같이 먹기에 부족함이 없다

▼ 치킨 무 대신 나오는 피클

▼ 사진 찍는 사이 계속 사라지는

나의 치킨들...ㅎㄷㄷㄷ;;;

▼ 코로나로 인해 억제되었던 소비가

폭발한다!

갑자기 주문하게 된

B-52(삐오이) 칵테일

이게 뭐람?? 하고 말았는데 이벤트가 숨겨져 있었다.

▼ 갑자기 칵테일 불쇼라니 ㄷㄷㄷ;;;

음식 불쇼는 봤어도 알콜 불쇼는 처음이라

살짝 놀랐다.

근데 또 예뻐서 대만족...

▼ 그냥 나왔을 땐

더티호처럼 호가든+기네스 같은

맥주 칵테일 비주얼이 생각났으나

불이 붙으니 또 느낌이 확 달라졌다.

▼ 자, 그래서 언제 먹어야 하나요!??

▼ NOW!!!

불이 붙은 상태에서 빨대로 쏘옥~ 흡입하면 된다.

▼ 사진 찍느라 불 다 꺼진

나의 B-52

ㅠㅠ 그래도 맛은 좋았다.

▼ 칵테일까지 마셨더니

서비스를 내어 주신다.

정식 메뉴엔 후라이드+오징어 튀김인데

살짝 변경해서 쥐포+오징어 튀김으로 주셨다.

하앜~ 튀김은 사랑입니다.

▼ 마법의 가루(?)까지 뿌려진

오징어 한 마리 튀김

모든 것은 비주얼로 끝~

▼ 오징어 다리는 왜 찍었...

술이 들어가면 사진이 디테일해진다 ㅋㅋ

▼ 마른안주처럼 집어먹기 좋은

쥐포 튀김

안 마른 기름진 안주 ㅋㅋ

▼ 소주 두병은 거뜬한 안주 구성이다.

▼ 오징어도 튀김 옷이 두껍지 않아서

먹기에 참 좋았다.

치킨도 오징어튀김도 내 스타일~

▼ 먹기 좋게 잘라주고...

이날의 먹방은 여기까지 마무리하였다.

▼ 그 후 며칠 뒤 다시 찾은

양재역 그집

오늘은 좀 더 한산했다.

▼ 지난번 못 담은 구도로

가게 내부 모습을 찍어보았다.

▼ 쓸쓸하게 가게를 지키고 있는

BTS 모자 쓴 강아지

팔 괴고 있는 모습 앜ㅋㅋㅋ

▼ 오늘도 일단

소주 2병 주문하고 시작~

▼ 한결같은 기본 안주 구성

치즈 김치전을 주문하였더니

피자 트레이가 먼저 세팅된다.

▼ 화려한 비주얼의

치즈김치전

새싹채소가 위에 얹어져 있다.

절단 오징어가 들어가 있기에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고

맛도 훨~~씬 풍성해진다.

▼ 2~3종류의 치즈를 얹어줘서

짭조름한 담백함을 느낄 수 있다.

▼ 쭈~욱 늘어나는 치즈

▼ 퇴근하고 가끔 전이 땡길 때

기름진 만족감을 채워준다.

▼ 셀프로 찍어보는 김치전 먹샷!

오믈렛 차돌 숙주 볶음도 주문!

오늘은 지난번 안 먹은 메뉴만 골라서 주문했다.

▼ 중앙에 올려진 가다랑어포(가쓰오부시)

쫄깃한 식감에 풍미를 더 나게 해준다.

오믈렛의 두께감도 좋다.

숙주와 함께 먹으니

아삭한 식감에 짭짤한 간을 중화시켜주는 것이

좋은 조합이다.

▼ 흡사 면발로 보이는 숙주나물 ㄷㄷ;;

▼ 열심히 사진 찍고 있는데

깜빡하고 고춧가루를 안 뿌려 주셨다며

와서 뿌려주고 가셨다.

넣으니 매콤한 맛 이 확 올라간다.

차돌도 넉넉히 들어가 있는 편

▼ 가격 대비 워낙 푸짐한 양에

무척이나 맛있고 배부르게 잘 먹었다.

오랜만에 찾은 양재역 그집

역시나 맛깔나는 수제 안주로

퇴근하고 한잔하기 좋은 단골집이다.

재방문 의사는 여전히 100%

 

양재역 <그집> 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