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을 찾아서~/서울의 맛

[강남역 밥집] 찜닭이 생각날 땐~ 일미리 금계찜닭

반응형


강남역에 모임이 있어 찾았던
일미리 금계찜닭 강남 1호점!



▼ 모임 장소를 내가 정하기 때문에
원하는 곳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번엔 찜닭이다!!!
국기원 방향 언덕길 위에
위치한 금계찜닭




 2층으로 올라가는데
평소 웨이팅이 있는 건지
안내 문구가 붙어있다.




 강남역에서 자주 모이는데
족발, 곱창 등의 음식을 못 먹는 사람이 있어서
늘 무난한 메뉴로 초이스~




 미리 예약한 덕에
가장 안쪽에 위치한
개별 공간에 자리할 수 있었다.




 메뉴판 사진을 못 찍어서
아래 캡처와 링크로 대체한다.
기본으로 즐기기 위해
금계찜닭, 신불찜닭으로 주문하였다.



https://goo.gl/ZVgEG7





 기본으로 제공되는 콩나물국
무난한 맛~




 밑반찬으로 제공된
김치 한 조각...ㅎㄷㄷ;;;




 가볍게 먹기 좋은
양배추 샐러드까지...




 기본 찬이 깔렸으니
바로 달려보자~~




 가장 먼저 나온 금계찜닭
대표 메뉴인듯하다!




 한때 엄청 유행했던 메뉴인데...
참으로 오랜만에 보는 찜닭이다.

기념으로 항공샷~




 냉동으로 판매되는 감자만두와
비슷한 비주얼의 만두가
같이 들어있다!




 2인분이라고 적혀있지만...
실제 닭의 양은 반 마리 수준으로 보인다.




 찜닭의 동반자
넓적 당면
짭조름한 간장 소스에
감칠맛 나는 양념이 훌륭했다!




 많이 매운 편이라며
주문할 때부터 으름장을 놓았던
신불찜닭




 역시나 항공샷 한방!
금계찜닭보다
좀 더 푸짐해 보이는 모습이지만
만두가 닭고기랑 비슷해 보이는
착시 효과인 듯...^^;




 넓적 당면 덕분인지
전분이 들어가서 좀 더 찐득~한
소스가 되어있다.




 생각? 기대보다 맵지 않았던
신불찜닭...^^;
그래도 맛있게 잘 먹었다~




 그래도 역시 내 입맛엔
간장 찜닭이 좀 더 잘 맞는 듯...^^




 닭 외에 뭔가를 더 먹어보자며 주문한
계란밥




 그냥 계란에 소스 넣어 비벼 먹는...
메뉴였다.
(차라리 볶음밥을 시킬 걸 그랬어...)




 글을 쓰고 보니...
볶음밥 메뉴가 없다고 그랬던 것 같은 기억...
가실 분은 직접 물어보시길... ^^;
밥맛은 나쁘지 않았지만...
기름지고 찰진 맛은 아니었다는... ᄃᄃ;;;




 만두는 예상했던
감자만두가 맞는 것 같았다.
아니라면...
냉동 음식의 발전이 대단하다고
칭찬해주고 싶다!



강남역 유명 닭갈비집은 다 다녀봤기에
찜닭집으로 모임 장소를 선택했는데
나쁘지 않은 초이스였다!


위치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