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생활/IT Life

증명서 출력 오류 해결 방법 (Toner Low, Out of Paper, SNMP)

반응형

민원24 및 기타 증명서 출력 사이트에서 인쇄 시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면

간단한 옵션 변경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민원24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인증 후

마지막 '인쇄하기' 버튼을 누르면 사용 중인 프린터 목록이 보이며

상태에 'Toner low' 표시되고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출력된다.

 

현재 프린터는 인쇄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프린터의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당황하지말고 윈도우의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보기 메뉴로 들어가보면,





설치되어 있는 프린터 목록이 표시된다.

인쇄하려는 프린터에 마우스 우클릭하여 '프린터 속성(P)' 메뉴로 들어간다.




속성 메뉴 중 '포트' 탭으로 이동하여 '포트 구성(C)' 를 클릭!!





포트 설정 메뉴를 보면 하단에 'SNMP 상태 사용(S)' 체크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다.
아래와 같이 '체크 해제' 한 뒤 확인을 눌러준다.





다시 증명서 사이트에서 '인쇄하기'를 눌러보면 아래와 같이 지원여부 부분이
Toner low -> 민원발급가능 으로 바뀌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상기 설명대로 하였으나 Toner low 가 표시된다면 진지하게 토너 교체 해보기를 권장합니다.



증명서 출력 시 오류 발생하면 스트레스가 쓰나미처럼 밀려오는데
잠깐 검색을 통해 해결하여 빠른 민원처리 받으시길~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