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록

[진주시] 대격변하고 있는 - 진주혁신도시 충무공동

반응형

 

공공기관 지방 이전 사업으로 아내가 다니는 회사가 경남 진주시로 이전하게 되었다.

지금은 휴직 중이라 서울라이프를 즐기고 있지만 

덕분에 처음 진주시에 가봤고...
1년간 주말부부 생활도 해봤다.

이제 복직을 앞두고 진주로 내려갈 일만 남았는데
아기도 있고 안정적인 삶을 위해 
집을 얻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주택 청약을 하기 위해 진주를 다시 찾았다.



▼ 2013년 8월,

'진주가 도대체 어디길래!!' 하는 궁금증을 안고 
여름휴가로 찾았던 진주혁신도시

당시만 해도 공사 중이었던 회사 신사옥




▼ 회사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주택들도 
새로 올라가고 있는 중이었다.

이때만 해도 불모지에 가까운 
혁신 도시의 모습이었다.




▼ 2015년 1월,

아내의 회사 짐을 챙기며 찍어봤던 
LH 신사옥 건설현장

이때까지만 해도 LH 신사옥 및 뒤편으로
아무것도 들어서지 않았었는데....

아무튼 이 사진을 끝으로 다시 서울로 컴백!

 




▼ 컴백 1년 2개월 만에 다시 진주를 찾게 되었다.

내 집 마련의 꿈을 진주에서...ㅠㅠ

버스 타고 진주 가면 
갈 때 한 번, 올 때 한 번씩 들리게 되는 
인삼랜드 휴게소

 

 



▼ 터미널에 내려 진주 대방노블랜드 모델하우스까지
4시간 정도 소요되었다.

11개의 공공기관 이전 특별분양을 시행하고 있는...




▼ 이전 기관 직원 가족들도 관심이 많지만

진주 시민들도 일반분양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 같다.

줄이...줄이.....




▼ 오랜만에 하는 업무같은 외출에

들떠하는 아내




▼ 내부 사진은 찍을 수 없었고
1시간 좀 넘게 구경하고 상담받고 나오는 길에
신라면과 크리넥스 티슈를 받을 수 있었다.




▼ 급변하고 있는 진주...혁신도시의 모습




▼ 영천강을 지나 
아내의 회사가 있는 곳으로 걸어갔다.

뭔 날씨가 이리도 좋은지~~ ㅎㅎㅎ




▼ 신도시 개발 현장 속 영천강에 비치는 

문산교 반영이 예뻐서 한 컷~




▼ 얼핏 보면 코엔 회사 사진 같지만

사실은 LH 건물에 가려진 코엔의 모습...^^;




▼ 본사 빌딩 크기만으로 

엄청난 위용을 나타내고 있는 LH 신사옥




▼ LH 신사옥 뒤편으로 탑마트도 들어왔고

아직도 
많은 건물이 들어서고 있다.



▼ 아래 회사도 가족 생이별을 겪고 있겠지....



▼ LH 4단지 쪽으로 이동하는데 보이는
새로운 건물들...

많은 점포들도 보이지만 
아직은 대부분 임대 문의를 받고 있다.

 



▼ 거대한 규모에 반해서 계속 찍어보는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신사옥 ^^

 



▼ 불과 일 년 전만 해도 공터였던 곳이 

이렇게 달라졌다.

 



▼ 대부분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선입점을 한 모습



▼ 이렇게 순식간에 하나의 도시가 생겨나는가!
싶었던 모습들...

이 또한 옛 모습 중 하나가 되겠지~




▼ 충무공동 맛집을 검색해봤는데 
새로 생긴 대부분의 음식점이 나왔다.

그중 가장 땡겼던 이오카츠로 이동!



 얼큰 돈카츠 나베 정식

 



 냉모밀 정식

 



 가벼운 식사(?) 후 
공인중개소에 들러 전세집도 좀 알아보고
일 년 사이 바뀐 회사 구경하러 이동했다.




 가는 길에 보이는 

뒷모습도 아름다운 LH 신사옥 ㅋㅋ



 그리고 규정대로 너무 잘 지어놓은 코엔...

바뀐 로고가 아직은 어색어색하다.

 

 



 회사야 어찌 됐든 

가장 궁금했던 어린이집으로 이동!



 앞으로 단이가 등원하게 될 빛뜰 어린이집

일반 어린이집 보단 안심이라고 지만 
걱정스럽긴 마찬가지이다.

혹시 다니게 되면 씩씩하게 잘 적응하길~!



 회사 아는 언니가 분양받았다는 라온 프라이빗

이제 아파트가 올라가고 있다.




 그렇게 다시 3시간 반을 달려서 서울로 도착...

당일치기 짧은 여행은 이것으로 끝~!




당일치기로 진주를 다녀오니 몹시 피곤했지만 
단이가 눈에 아른아른 거려서 지체할 수 없었다.

대방노블랜드 추첨이 어찌 될진 모르겠지만

앞으로 우리 가족 서울-진주 생활에 
좋은 일만 가득하길~~

진주는 더 살기 좋아지길~~~



위치는~

 



반응형